응원가 건의합니다
2025. 06. 17 FC서울 VS 강원FC (H) '우리와 함께'
오늘의 응원가는 많은 수호신 특히 경기장을 처음 찾는 여러분의 응원을 돕기위해 운영되는 게시판이며, 매 경기 응원가 한 곡을 선정하여, 곡의 선정 배경, 포인트 등 여러 가지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나아가 목표는 하나다
우리와 함께
미친듯 뛰어
이 순간을 함께해
2025. 06. 17 FC서울 VS 강원FC (H) '우리와 함께'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선수들이 입장하면 모든 선수들이 어깨를 걸고 동그랗게 모여 대화? 다짐등을 나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 때 수호신은 선수들에게 외치는 멘트가 있죠 함께뛰자 서울!!! 오늘의 응원가 ’우리와 함께‘는 함께뛰자 서울의 구호에서 시작한 응원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수호신에게 굉장히 익숙해진 함께뛰자는 이 외침은 2018년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2019년을 맞이하는 수호신의 구호였습니다! 잊지말자 2018 함께뛰자 2019 그리고 오늘의 응원가인 ‘우리와 함께’도 수호신 응원가로 6년전에 만들어졌습니다!
경기를 보다보면 그런 경기가 있죠 내용을 보면 무조건 이겼어야만 하는 경기지만 무승부 혹은 어떤 한 장면으로 인해 지는 경기도 존재합니다. 또 반대로는 경기력은 처참할 지언정 결국 어찌어찌 골을 만들어내고 승리의 3점을 얻어오는 경기를 만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떤 경기가 좋냐 라고 물어본다면, 당연히 경기력도 좋고 결과도 좋은 경기이지만 이 둘을 비교하면 저는 단연코 후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그렇게 치열하게 버티고 싸우고 비비면서 만들어내는 그런 경기도 또 우리가 선수들에게 보고 싶은 모습중에 하나입니다.
‘우리와 함께’는 이런 마음들이 담겨 있는 응원가입니다. 선수들에게 앞으로 나아가서 우리의 목표를 위해 미친듯이 뛰어달라고 요구합니다. 그리고 우리도 경기장 안에서 선수들과 함께 뛸 것이며 이 모든 순간을 함께하겠다는 다짐이 가득 들어간 응원가입니다. 그래서 자세히 응원가를 들어보면 우리가 전하고 싶은 그 메세지를 육성으로 전달하는 부분에 악기의 소리가 사라지는 것을 이미 눈치가 좀 있으신 분들이라면 알아차렸으리라 생각합니다.
“함께!” 와 “뛰어!” 바로 이 부분입니다. 경기장에 오셔서 육성의 응원을 들어보신다면 저 외침 이후 웅장하게 경기장에 남아서 울리는 소리를 느껴보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응원가의 가사가 조금 어려우시다면, 처음이라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저 “함께!” 와 “뛰어!”의 두 부분만이라도 온힘다해 외쳐주시면 우리의 목소리가 선수들이 한걸음을 더 뛰쳐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오늘의 경기도 우리의 목소리로 우리 선수들과 함께 뛰어봅시다!!!
우리와 함께! 미친듯 뛰어! 이 순간을 함께해~~~